기사 메일전송
[나는 강사다]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 이지연 강사를 만나다
  • 기사등록 2025-03-07 17:28:24
기사수정

비즈니스의 본질을 찾아 확장 가능한 분야를 설계하고, 필요한 기회와 사람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 이지연  강사

[대한민국명강사신문 김현주 기자]


비즈니스의 본질을 찾아 확장 가능한 분야를 설계하며, 필요한 기회와 사람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 이지연 강사를 만났다. 그는 대학과 기업, 창업과 취업 등 제2의 도전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강의하며, 독서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독서 모임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을 전하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사업 계획을 넘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저는 수강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Changemaker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그의 강의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참가자들이 스스로 자신을 브랜딩하고 실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2023년 가을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퍼스널 브랜딩 강의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브랜드 네임을 작명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힘을 키웠다. 이 과정에서 탄생한 ‘나퍼브(나만의 퍼스널 브랜드)’ 커뮤니티는 독서 모임을 운영하며 캘리그래피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사로서의 커리어를 쌓아오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을 묻자, 그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언급했다.


"강의가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VOD 강의를 제작하고, 온라인 라이브 강의 콘텐츠를 기획하여 빠르게 대응했습니다. 이를 통해 강사들의 이동 거리와 시간을 절약하고, 다양한 강의 기회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다각화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유연한 사고와 빠른 실행력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원동력이 되었다.


교육생들이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Changemaker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이지연 강사


비즈니스와 인문학의 융합, 독서 경영을 전하다


앞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강의 주제에 대해 묻자, 그는 비즈니스와 인문학의 융합을 강조했다.


"비즈니스의 핵심은 결국 사람과의 관계에서 출발합니다. 저는 사람들이 ‘사랑하고 자랑하는 일이 진정한 인생 자본’이라는 점을 깨닫고, 독서를 통해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독서 경영을 통해 자기 경영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가 강사로서 성장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은 『성공을 바인딩 하라』(강규형 저)이다.

"2007년 처음 접한 이 책을 통해 시간, 목표, 위기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즉시 기록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양재 나비 독서 포럼의 초기 멤버로 활동하며 ‘나로부터 비롯되는 삶’의 의미를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독서 모임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강의를 홍보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그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네이버 TV에서 이지연의 브랜드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서로는 『삶의 무한한 기회를 선물합니다』, 『성과독서』, 『삶의 무기가 되는 진로』, 『아름다운 나, 이젠 눈 부시고 싶다』 등이 있습니다.


『삶의 무한한 기회를 선물합니다』는 꿈과 진로, 그리고 브랜드를 미래를 향한 북극성으로 설정하는 중요성을 강조한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신의 경험 스토리로 풀어내며, 진정한 꿈과 진로를 찾는 여정을 감동적으로 표현한다. 이 책은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모든 과정이 포트폴리오가 된다는 점을 일깨우며, 삶의 위로와 나침반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또한 『성과독서』는 ‘미디어 성과독서 모임’에서 발행한 두 번째 칼럼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운영된 독서 모임의 성과를 담고 있다. 그는 18명의 참여자를 이끌며, 함께하는 독서가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집단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과정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단순한 독서가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양서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지식을 쌓아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최고의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를 향해


마지막으로 그의 목표를 묻자, 단호한 답이 돌아왔다.


"모든 비즈니스는 관계를 통한 유통 비즈니스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관계의 유통을 통해 인맥 자본과 기회 자본을 건강하게 연결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이지연 강사는 비즈니스와 사람을 연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 강사다. 그의 강의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Changemaker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비즈니스와 사람을 연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 이지연 강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3-07 17:28:24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 7월 9일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연천군, ‘제8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제3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박상미 교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