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영
EBS-경기도 ‘1318온코칭’, 참가자들이 서울대학교 대학탐방 진행 후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EBS)
[대한민국명강사신문 장선영 기자]
EBS는 경기도와 함께 운영 중인 ‘1318온코칭’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22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프로그램에는 학습자 56명과 학습코치 6명이 참여해, 명문대생의 학습법을 직접 듣고 대학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318온코칭’은 청소년이 올바른 공부 습관을 갖도록 1:1 온라인 코칭을 제공하는 경기도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진로·진학 고민이 많은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서울대생의 진로·진학 특강은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캠퍼스 투어와 조별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대학 생활의 분위기를 장단점까지 현실적으로 느껴볼 수 있었다. 이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미래 설계 경험’ 자체가 중요한 교육적 자원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김유열 사장은 “교육은 결국 누군가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과정”이라며 “EBS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성장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멘토링·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고 강조했다.